2024. 5. 3. 16:10ㆍApplication & Note/Flutter
# Print Hello, World!
# Var, and Dynamic Variable
- Var : 변수가 처음 만들어 지는 시점에서 Data의 Type을 고정(Static)
- Dynamic : 상황에 따라서 여러가지 Data Type으로 변경 가능
# Const vs Final
- Const :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주로 사용되는 그 Const가 맞다. 상수 고정용.
- finall : 초기에 어떠한 값도 가지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 지고 나서, 나중에 상수 값을 저장할 수 있음.
# Conditional Statement
- 이 외에도, for 반복문이나 while, do-while 반복문은 C++의 그것과 유사하므로 생략한다.
- 함수 또한 대부분이 C++의 그것과 유사하므로 생략한다.
- ADT로는 List, Set, Map(Key-Value Chain) 등이 존재한다.
# Cascade Operator
- 특정 개게에 대한 메서드를 연속해서 호출할때 사용하는 문법. 쓸데 없는 것 같지만, 알아두면 은근 좋은 문법이다.
#Lambda Function and Foreach Statement
- Foreach 문법은 다수의 요소가 있을떄, 객체 내부의 일부 또는 전체 요소들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때 유용하다. 위의 예시를 참고해 보자.
- 이때 Lambda Fuction은 C++의 그것과 유사한데, Caputre List도 존재하는지는 잘 몰?루 겠다.
- Null Safety는 공식 문서를 참고하자.
# OOP Using Class - Basic
- 특이한 점은 set 문법과 get 문법이 있다는 점이다. 작동하는 모양새는 위 화면을 참조하시라.
- 확장자가 ":"이 아닌 extends/implements다. 이때 extends는 구현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, 반면 implements에서는 구현 해야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. 물론 Base class가 Abstraction이면 implements의 편이 훨 낫다.
# OOP Using Class - Generic
- C++과 다르게, 거창하게 template<typename c..>나 template<class c..>같이 쓸 필요가 없다!
Ref : 풀스택 개발이 쉬워지는 다트 & 플러터, 이성원 교수 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