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자작 미니 게임 - MoreMoreDessert!
2024. 3. 6. 22:00ㆍApplication & Note/Portfolio
장르:
도트 , 경영, 스토리, 전략(!?!?!?!??!?!??!)
콘텐츠:
디저트 만들어서 팔기, 제품 연구하기(라 쓰고 사실상 마나를 담보로 평판 올리는 도박), 경쟁업체에 사보타주하기
자체 평점:
3.5/10.0
만든 후 느낀점:
1. 1인 개발의 한계를 절실히 느꼈다. 스타듀 벨리 개발자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다시금 깨닫게 된다..
2. 개발 일정이 너무 급박해서 콘텐츠를 유야부야 설계 했고, 결과적으로 게임이 무미 건조하고 재미가 좀 없게 되버렸다. 마치 망겜이 왜 망겜이 되어 가는지 그 과정을 절실히 깨달았다고 해야되나..
3. 괜히 쓸데없는 기능들을 많이 넣어둬서 스크립트 짜느라 고생을 많이 했다.
4. 소프트웨어 공학이나 아키텍쳐에 관해서 공부해야 할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..
5. 그나마 나은 점은, 내가 만든 결과물이 최초로 나왔다는거! 사실 이거 하나만으로도 유익했다 :)
이 게임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준 청강대학교 23학번 이*준에게 감사를 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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