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Photon Fusion (6) - Network Rigidbody, Collision

2024. 8. 28. 22:01Application & Note/Unity Engine

Photon Fusion2에서는 Physics Addon을 제공하는데, 이는 Rigidbody 및 Rigidbody 2D Component의 Network상에서의 동기화를 지원해 준다.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라.

 

Fusion 2 다운로드 | Photon Engine

 

Fusion 2 다운로드 | Photon Engine

Fusion 물리 애드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 권장되는 업데이트 방법은 새 패키지를 가져오기 전에 addon 루트 폴더( )를 삭제하는 것입니다. 유니티 2021.3 Fusion AppId: 샘플을 실행하려면 먼저 에

doc.photonengine.com

 

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다.

- Prefab이나 Scene객체에 NetworkRigidbody Component와 (당연히도) NetworkObject를 추가한다.

- 그 다음으로 NetworkRunner Prefab에 RunnerSimulatePhysics를 추가한다.

- (당연히도) 모든 시뮬레이션/컨트롤 코드가 FixedUpdateNetwork() 내부에서 실행되는지 확인한다.

 

참 간단하다. 다만 여러가지 애로 사항이 꽃피는 경우가 있는데, 그럴 경우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라.

Fusion 2 개요 | Photon Engine

 

Fusion 2 개요 | Photon Engine

애드온은 Rigidbody 및 Rigidbody2D 컴포넌트의 클라이언트 예측 및 동기화에 필요한 컴포넌트를 포함합니다. - 상태 권한에서 다른 피어로 Rigidbody 상태를 동기화합니다. - 상태 권한에서 다른 피어로

doc.photonengine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