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Photon Fusion (6) - Network Rigidbody, Collision
2024. 8. 28. 22:01ㆍApplication & Note/Unity Engine
Photon Fusion2에서는 Physics Addon을 제공하는데, 이는 Rigidbody 및 Rigidbody 2D Component의 Network상에서의 동기화를 지원해 준다.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라.
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다.
- Prefab이나 Scene객체에 NetworkRigidbody Component와 (당연히도) NetworkObject를 추가한다.
- 그 다음으로 NetworkRunner Prefab에 RunnerSimulatePhysics를 추가한다.
- (당연히도) 모든 시뮬레이션/컨트롤 코드가 FixedUpdateNetwork() 내부에서 실행되는지 확인한다.
참 간단하다. 다만 여러가지 애로 사항이 꽃피는 경우가 있는데, 그럴 경우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라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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