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Naiagara] Introduction to Particle System(1)

2024. 7. 4. 18:52Application & Note/Unreal Engine

 

- 나이아가라에는 나이아가라 시스템과 나이아가라 이미터가 존재하는데, 레벨에 배치되는 것은 나이아가라 시스템이며 해당 시스템에는 여러개의 나이아가라 이미터가 배치될 수 있다.

- 그리고 나이아가라 이미터를 설정할때는 위와 같이 모듈로 이루어진 스테이지 노드가 나타난다. 기존 그래프 이론 덩어리였던 블루프린트와는 차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. 이때 스테이지에는 4가지 속성이 존재하는데....

- Emitter Spawn : 이미터의 초기 설정을 세팅한다. 잘 안쓰인다.

- Emiter Update : 생성된 이미터의 변경 사항을 업데이트 한다. 쉽게 말하면, 생성된 이미터에서 얼마나 파티클이 나올지 결정하는 등... 대충 이정도 말하면 느낌이 오지 않겠는가?

- Particle Spawn : 생성된 파티클의 초기 설정을 세팅한다. 초창기 컬러값이라던가...

- Particle Update : 파티클이 생성되고 나서 시간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세팅한다.

- Render : 위 사진에서 Sprite Renderer 항목이 존재하는 것에서 그 성질을 유추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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