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Naiagara] GPU Sprite
2024. 7. 5. 17:17ㆍApplication & Note/Unreal Engine

- CPU가 생성하는 스프라이트를 GPU에게 떠넘길 수 있다면 참으로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다. (물론 항상 좋은건 아닙니다만.) 어쨋든 언리얼에서는 그러한 기능을 지원하며, 이는 프로퍼티에서 수정할 수 있다.

- 다만 단순히 GPU로 변경하게 되면 괴상한 오류가 뜨게 되는데, 해당 문제는 바운드 계산 탭을 Dynamic -> Fixed로 바꾸어 주면 해결 되는 문제이다. (아니면 CPU 가 GPU에서 생성된 파티클의 바운드를 알 수 없다.)
- 그리고 GPU의 위력은 생각보다 강력한데...

- 무려 SpawnRate 1000에 초기 Particle Count가 3000인 상황에서도 잘만 버텨준다. 이게 만약 CPU였다면 이 얼마나 끔찍한 상황이 아닐 수 밖에 없겠는가?

'Application & Note > 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real] Leveling Prototype (0) | 2024.08.14 |
---|---|
[Naiagara] Introduction to Particle System(1) (0) | 2024.07.04 |